오늘의 금값, 금시세(1돈, 순금시세)

카테고리 없음|2020. 9. 11. 13:20
반응형

오늘의 금시세, 금값(1, 순금시세)

코로나로 인한 경기불황으로 인해 요즘 금시세, 금값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치, 경제가 코로나로 인하여 침체기에 들어서면서 위험자산인 주식 등이 등락세를 반복해서 더욱더 안정적인 달러화, 금시세, 금값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 약간의 등락은 있으나 금시세는 더욱 오르는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금값시세, 금시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금값금시세 알아보기

오늘의 금시세를 알아보기 전에 잠깐만 세계적으로 2021년에 금시세 전망이 어떻게 될 건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투자증권 연구원은 전례가 없던 유동성 확대와 경기 침체로 인한 안전자산 선호 심리로 중장기 금 가격 목표치는 온스당 2000달러라며 금 비중을 확대해야 한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금은 코로나19가 진정된 이후에도 여전히 매력 있는 안전한 투자자산으로 남을 것이란 설명입니다. 금은 사실상 금태환조치 이후 준기축통화역할을 하면서 가격이 달러화 가치와 반대로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미국 주요 금융사는 금값이 2021년 말께 온스당 3000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을 하기도 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연준은 금을 찍어내지 못한다는 보고서에서 각국의 중앙은행들과 정부들이 재정지출로 인한 재정적자를 확대함에 따라 18개월 내 금값 전망을 온스당 2000$에서 3000$로 상향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금시세 전망, 상승요소

씨티은행에서 예상한 자료에 의하면 2020년 귀금속 시장은 달러에 영향을 받기보다는 주식시장에 따라서 영향을 크게 받는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표적 위험자산인 주식시장이 하락세에 접어들면 그와는 반대로 안전자산인 달러화, 금값은 불마켓에 접어들게 됩니다.


 

 

그 외에 최근 금값이 오르는 원인으로 주요국 통화정책 완화, 코로나로 인한 세계 경기둔화 우려, 무역분쟁 및 지정학적 위험성 고조, 신흥국 중앙은행의 금 보유량 확대정책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있습니다. 이처럼 세계경기가 침체기에 접어 들면 안전자산 선호 경향이 더욱 뚜렷하게 됩니다.




 

오늘의 금값금시세국제시세 알아보기

그럼 오늘의 금값, 금시세를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탈사이트 네이버 금값, 금시세로 가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금시세, 금값 바로가기  

 

2020911일 기준 1g74,154원입니다. 하지만 내가 살 때는 77,862, 매도할 때는 70,446원으로 기준가에서 1g기준 약 7,000원 정도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한 돈(3.75g)을 기준으로 하면 한돈 공시가는 278,079입니다.


  

작년에 금을 팔았는데 한돈당 약 20만원에서 약간 모자란 금액을 받은 적이 있는데 1여년 사이에 금세가 많이 상승한 걸 알 수 있습니다국제시세는 현재 1온스당 1,940달러로 210여 만원정도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1온스는 28.3495g입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금값, 금시세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인하여 금값과 금시세가 계속 상승하다 보니 집에 보유중인 금을 팔아야 하나 아니면 새로 매입해야 하나 하나 고민되는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금값의 등락은 아무도 모르겠지만 금시세 변화나 전망 등을 참조하셔서 현명하고 합리적인 투자나 판단을 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