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해외증시 보기
실시간 해외증시 실시간 보기
요즘 해외지수, 옵션 등에 일반인들도 투자를 보편적으로 하면서 실시간 해외지수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S&P 지수, 다우존슨지수, 유로스탁 50지수, 일본니케이 지수 등은 인베스팅 닷 컴, 블룸버그 사이트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23일 뉴욕 증시 주요 지수는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MS와 애플 등 굵직한 나스탁 대형 기술주가 일제히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면서 상승하던 지수들은 일제히 하락 반전되었습니다.
다우존스지수는 22일 전 거래일보다 525포인트(1.92%) 하락한 26763.13에 마감했으며 대형주 위주의 S&P 500지수는 78.65포인트 하락한 3236.92로 집계됐습니다. 나스닥 지수는 330.65포인트(3.02%) 내린 10632.99를 기록했습니다.
전날 강세를 주도했던 나스닥 기술주는 일제히 하락세를 보이며 전반적인 투자 분위기를 압박했습니다. 넷플릭스는 3.29%, 아마존닷컴은 4.13% 하락했고 MS는 4.19% 내렸습니다.
애플은 UBS의 투자의견이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되면서 낙폭을 장중 늘려 4.19%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의 주가 또한 3.45% 약세를 보였습니다.
실시간 해외증시 사이트
요즘에는 일반인들도 시키고 상업거래소 등에서 매매되는 해외선물 거래가 활성화되어 여러 군데서 해외지수를 볼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첫번째로 인베스팅 닷 컴 사이트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영어로 된 사이트였습니다. 하지만 요즈음 한국어로 실시간 해외증시와 지표, 뉴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나오는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증시 이외에도 니케이지수, 일반인이 요즘 많이 거래하는 국제금값, 크루드오일, 천연가스, 환율에 대한 정보나 가격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블룸버그사이트입니다. 블룸버그 사이트는 24시간 경제금융 관련 뉴스를 제공하는 media 그룹으로 본사는 미국 뉴욕에 있습니다. 한국어로 된 사이트도 있는데 아직까지는 내용이 거의 없는 편이어서 블룸버그 사이트로 가서 보시면 됩니다.
간단히 둘러보면 알겟지만 금융지표나 경제뉴스들이 나와있습니다. 한국 언론 경제뉴스 중에서 해외금융, 경제관련 내용은 블룸버그, 로이터, 마켓워치 등에서 뉴스를 제공 받아 번역하여 기사를 작성하는 곳이 많습니다.